티스토리 뷰

얼굴천재 뜻

한글 사랑 2016. 11. 16. 14:51

얼굴천재 뜻

 

얼굴천재는 얼굴과 천재의 합성어로 빼어난 외모를 갖춘 사람을 말한다. 얼굴천재 유래는 인공지능 알파고가 이세돌에게 4승 1패를 거두며 활약을 하면서 큰 활약을 하였다.

 

인공지능 알파고의 센세이션과 함께 외모가 뛰어난 연예인에게 얼굴알파고, 얼굴 인공지능, 얼굴 천재 등의 별명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얼굴천재 뜻이 인공지능 알파고가 뛰어난 것처럼 얼굴이 뛰어남을 의미한다.

 

 

예전에는 컴퓨터라는 단어와 함께 황신혜의 빼어난 미모를 지칭하는 "컴퓨터 미인"이 있었다. 얼굴천재 파생어로는 얼천, OO천재,  얼굴멘사, 얼굴하버드 등이 있다. 언어의 시대성에 따라 꽃미남, 만찢남, 얼굴천재 등으로 변화하고 있다.

 

얼굴천재는 서강준이 시초이며 최근 얼굴천재라는 말은 차은우가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차은우에게 많이 쓰이고 있다. 차은우는 뇌섹남이기도 해 천재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린다. 차은우는 전교회장 출신으로 전교 3등까지 오른 사기 엄친아다.

 


얼굴천재로 불리는 연예인은, 시초 서강준을 비롯해 차은우, 임시완, 송중기, 박보검, 이준기, 홍종현, 엑소 수호, 세븐팀 버논, 김우빈, 이홍기, 유희열, 서인국, 이재진 등이 있다.

 

시대를 초월하는 얼굴천재 정우성은 얼굴천재 기준을 뛰어서는 연예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얼굴천재는 주로 남자 연예인에게 잘 수시되는 말이지만, 여자 연예인에게도 쓰인다. 이민정, 쯔위, 설현 등이 얼굴천재로 언급된 바 있다.

 

예문1) 차은우는 이날 방송에서는 ‘얼굴 천재’라는 별명 이상의 똑똑한 머리와 학창시절 생활 기록부까지 비현실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예문2) 이민호 '천재 사기꾼 역할... 얼굴도 천재' 

 

에문3) '얼굴 천재' 서강준, 감탄 나오는 비현실적 외모

 

 

#얼굴천재 뜻, #얼굴천재 의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코 뜻  (0) 2016.11.25
오더리 뜻  (0) 2016.11.22
오방낭 뜻  (0) 2016.11.11
잇템 뜻  (1) 2016.11.11
연서복 뜻  (0) 2016.1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