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라스 뜻

한글 사랑 2020. 4. 4. 18:15

클라스 뜻


클라스는 영어 클래스(class)를 말하며, 수업, 계층, 계급, 등급, 우아함, 탁월함 등의 의미를 뜻한다. "클라스가 다르다"는 말을 자주 쓰는데 이때 "급이 다르다", "수준이 다르다"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수준이라는 영어 뜻은 level, standard이지만, 클라스라는 말로도 해석될 수 있다. 클라스라는 말은 급, 수준 정도로 대치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클라스 차이가 어머어마하다"라는 문장에서 알 수 있듯이 수준 차이, 등급 차이가 어머어마하는 뜻이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뜻은 "클라스가 차이난다"라고 해석될 수도 있지만, 여기서 클라스 뜻은 수업이다.

"차이나는 클라스"는 "(수준) 차이가 있는 수업"을 뜻한다. "차이나는 클라스"는 학생과 선생님이 존재하며 학생의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하는 수업이자 방송인 것이다.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차이나(China) 는 중국을 뜻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말그대로 "차이"를 의미한다. 

클라스는 클래스, 클라쓰로도 표기되며  "이태원 클라쓰"라는 드라마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여기서 이태원 클라쓰 뜻은 이태원만의 특별함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드라마에서는 "이태원 클라쓰는" 박새로이의 법인 회사 이름이다. 




예문)
클라스 지리구요 오지구요. 
-> 수준이 엄청나다. 

손흥민 클라스 보소
-> 남다른 수준의 손흥민을 보라!

레드벨벳 아이린 클라스 

일본 눈물나는 시민의식 클라스 

국민의 숨통을 트이게 하는 삼성의 초특급 클라쓰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강사 클라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덕 뜻  (0) 2017.07.12
커엽 뜻  (0) 2017.06.12
케미갑 뜻  (0) 2016.1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