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크러쉬 뜻

한글 사랑 2016. 9. 22. 00:13

걸크러쉬 뜻

 

걸크러쉬는 영어 girl crush에서 왔다. 걸 크러시는 여성이 다른 여성을 흠모하가너 존경하는 감정을 말한다. 쉽게 말해 여자가 반하는 여자에 대한 감정을 걸크러시라고 한다.

 

 

 

먼저 크러쉬 뜻을 살펴보자. 크러시(crush) 뜻은 (보통 연상의 대상에 대한, 오래 가지 않는) 강렬한 사랑, 홀딱 반함을 말한다.

 

 

크러쉬의 뜻을 영문으로 살펴보면 위 내용과 흡사한데

 

"a strong feeling of romantic love for someone that is usually not expressed and does not last a long time"

 

크러시는 어떤 사람에 대한 강한 로맨틱 러브에 대한 강한 감정이고 주로 표현되지는 않고 오래가지도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다. 너무 좋아하는데 표현하지 못하고 사랑의 열병 정도로 볼 수 있다.

 

 

걸크러시 뜻을 영문으로 살펴보자.

 

"feelings of admiration and adoration which a girl has for another girl, without wanting to shag said girl. a nonsexual attraction, usually based on veneration at some level."

 

걸크러쉬는 여성이 다른 여성에게 존경하거나 흠모하는 감정을 말한다. 성적인 관계없이 존경에 기반을 둔 비성적인 매력을 말한다. 

 

예문1) [강명호의 줌인!] '걸크러시 핫바디' 김다희..."아찔한 유혹!" 

예문2) 이시영, 멋짐 폭발 '걸크러쉬 매력발산'…"오토바이는 거들뿐" 

예문3) '걸크러시' 매력 철철 설리, 금발과 붉은 입술로 '파격 변신'

예문4) '무한도전' 김연경 "식빵과 걸크러쉬? 이제는 말할 수 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크러시 뜻  (0) 2016.09.30
공인이론 뜻  (0) 2016.09.28
꿀디 뜻  (0) 2016.09.21
급식충 뜻  (2) 2016.09.20
김피탕 뜻  (0) 2016.09.16
댓글